여름에는 11자복근 만드는운동이 대세

 

 

 

 

 

여름은 뭐니뭐니 해도 노출의 계절이면서 휴양의 계절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렇게 바다, 계곡 물놀이를 가는 시기에는 당연히

몸매에 대해 신경이 쓰일수밖에 없죠!! 그래서 여름에 휘트니스는

사람이 바글바글 하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많은 여성들의

로망이라 할 수 있는 11자복근 만드는운동을 알아볼까 해요!

그럼 지금부터 11자복근 만드는운동 알아보러 gogo !!

 

 

 

 

 

 

클런치 (윗몸일으키기)

 

클런치라는 말은 생소하고 어려운말 같지만 쉽게 말하면 윗몸일으키기를

말하는데요 이 클런치 운동은 정중앙의 복근을 만들어 주는데요

아무리 11자 복근이라 하더라도 이걸 기본적으로 해놓지 않으면 기형으로

만들어 질 수 있으니 예쁜 11자복근을 위해서는 꼭 해주셔야 하는데요

 

 

 

 

 

 

 

클런치는 4세트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1세트에 20회씩하며

천천히 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몸을 폈다가 다시 올라가는 지점에서는

1,2,3-1 하며 잠시 멈춘후 다시 폈다가 다시 또 올라갈때는 1,2,3,-2 하면서

20회를 해주시면 되고 한세트가 끝나면 30초 쉬고 다시 다음 세트를

실시하면서 4세트까지 해주시면 된답니다.

 

 

 

 

 

 

리버스 클런치

 

클런치가 끝났으면 그 후 즉시 리버스 클런치를 하는것이 좋은데요

리버스 클런치는 클런치는 몸통을 일으켜 세우는 거였다면 리버스는

긴 의자에 누워 손을 머리쪽에 위치시키고 의자를 움켜 잡아

몸통을 지탱한 상태에서 다리면 올렸다 내렸다 하는

동작으로 20회씩 4세트를 하면 됩니다.

 

 

 

 

 

 

사이드 클런치

 

사이드 클런치는 11자복근 만드는운동중 핵심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외사복근운동이라고 해서 여성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이

사이드클런치 입니다. 아령은 10kg정도가 적당한데요 아령을 들고

다리는 양 어깨넓이만큼 벌린후 한쪽팔은 머리위로 올리고 다른한쪽팔은

쭉뻗은 상태에서 옆구리를 를 구부려주시면 됩니다.

그후에는 누워서 옆구리틀기 운동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횟수는 10~12회정도가 좋고 3세트 또는 4세트 정도를 하고 마무리를

지어주시면 됩니다. 운동을 마친후 옆구리가 뻐근하지 않다면 아령의 무게가

너무 가볍다는 뜻이기 때문에 아령의 무게를

좀더 높이시면 된답니다.

 

 

 

 

 

 

11자복근 만드는 운동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이번여름에는 꼭 11자 복근으로

당당한 자신감을 찾아 보세요 ^^

 

 

posted by HU